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내보험찾아줌 생명보험협회로 숨은보험금 찾아 횡재하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눈이많이내려서 아침출근길이 꽤나 힘들었네요. 제가 아침출근때마다 꼭 확인하는것이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와 네이버 뉴스인데요 오늘의 날씨는 제가 출근길에 미리준비해야 할것을 알려줘서 늦지않게 갈수 있게 해주고, 뉴스의 경우 어떻게 세상이 돌아가나 알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 물론 가끔가다 사람인지라 그 실시간 검색어에도 눈이 가기 마련이던데요.




오늘 실시간 검색어를 보니까 저에게 꽤나 도움될만한 소식이 있더라구요. 아물론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에게도 꽤나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보험을 들었고 만기가 가까운분들이라면 더욱그렇겠죠. 보험왕 못지않게 보험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좋겠네요 



네이버 실검에도 뜬 내보험찾아줌이라는 서비스는 내가 가입했던 모든 보험계약들과 숨은 보험금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곳 으로 들어가면 위 화면과 같이 보험금을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집니다. 저는 실시간 검색어에 뜨자마자 들어가서 그런지 조회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지만 지금 소식이 어느정도 퍼지자 사이트 접속 폭주로 접속이 좀 어려운듯 보입니다. 생명보험협회 사이트를 이용해도 된다고는 하던데 그래도 새벽시간을 활용하면 조금 수월할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됩니다. 그것도 크게 복잡한건 아니고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정도인데요. 저같은경우 컴퓨터로 하는 공인인증서 에러가 나서 휴대폰으로 시도 했습니다.



고객정보활용동의 하고 잠시기다리면 몇십초후에 간단하게 조회가 될것같은 느낌이지만 왜그런지 저는 한 2분정도 소요되었던것 같습니다. 이게 무슨 로또도 아닌데 얼마나올까 궁금해서 괜히 기대가 되더군요..ㅎ





저는 그래도 평소에 보험을 좀 많이 드는편이라 생각보다 결과가 많이 나왔으며 저도 모르는 만기가 이미 된 보험들이 조금 있어서 환급받을수 있는 금액이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외식한번 하고도 충분히 남을것 같은데요. 오늘 횡재했습니다

 




그런데 생명보험협회나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로도 숨은보험금을 찾을수 없던 보험사들도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통신망이나 전산장애로 조회가 되지 않고 있어 직접 회사로 문의하거나 접수일 정각 24시이내에 다시한번 확인 해보라고 공지가 뜨네요.


생명보험 : 한화생명 알리안츠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교보생명 신한생명 현대라이프 생명 KB생명 미래에셋생명 IBK 연금보험생명 NH 농협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라이나생명 AIA 생명 푸르덴셜 생명 ING 생명 하나생명 동부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동양생명 PCA 생명 쳐브생명 BNP 파리바카디프생명


손해보험 :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ING손해보험 흥국쌍용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동부화재 서울보증보험 AXA 다이렉트 더케이손해보험 AIG 손해보험 ACE 카디프 농협손해보험


아이러니한건 저기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보험회사 대부분인것 같은데 아직 서비스가 덜되서 제대로 조회가 안되는것 같기도 하네요. 아마 며칠후면 제대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웃님들도 내보험찾아줌으로 나도 모르게 잠들고 있는 돈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