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실수로 지나친 하이패스 미납 요금,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정보입니다. 얼마전에 하이패스 자동결제 카드가 없어 톨게이트 하이패스 차선을 그냥 지나쳤던 적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하이패스를 이용하다가 미납 요금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공유드릴려구요!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하이패스는 보통 자동차에 부착된 태그가 부착된 카드를 통해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하이패스 미납이 발생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잔고 부족입니다. 하이패스에 충분한 잔고가 없는 경우,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미납 요금이 발생합니다. 또한, 태그 오류나 충전 시스템 장애로 인해 요금이 결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반드시 미납 사항을 확인하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먼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곳에서는 주행 일자와 구간, 요금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차량번호 입력하면 해당 차량으로 미납된 내역이 나옵니다. 중고차를 구입하신 경우라면 당연한 얘기지만 전차주가 미납하더라도 현차주에게 내역이 따로 날라오거나 현차주가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하면 미납료가 바로 나옵니다. 저의경우 미납통행료 8건이 나왔으며 다행히 제 명의로 된 미납료는 3건정도였습니다. 금액도 4천원 미만으로 간단히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미납 요금 처리를 마친 후에도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먼저, 납부한 후에는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해 두는것이 좋은데 납부 후 일정 기간 동안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사전에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더 중요하죠!

 

평소에 하이패스 잔고를 수시로 확인후 카드 잔고를 충분히 충전하고 하이패스 이용 내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미납 사항을 조기에 발견하고 조치할 수 있습니다.

 

충전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잦은 미납 요금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하이패스 카드 태그 오류일수 있기때문에 인한 미납일 경우 카드를 교체하거나 카드사나 하이패스 기기관련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해주셔야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