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SK엔카 중고차 구입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계산 조회 1분만에 확인하기

반응형

 

중고차 구입시 차값만 단순히 저렴하다고 해서 구입할수 없는데요. 중고차 구입후 각종 지불해야할 세금이 있기 때문이죠.

저같이 첫 차 구입예정이나 차알못분들을 위해 제가 대신 알아봤습니다. 우선 중고차 구매시 내야 할 대표적 세금은 취득세가 있겠죠. 중고차라는 옵션이 붙게 되면 취득세 뿐만 아니라 등록세와 과태료도 확인해야 합니다. 세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우선 확인해주세요!

 

취득세 : 자동차 취득시 발생하는 세금, 차량가액 x 일정비율을 곱해 금액 산정함

등록세 : 차량 등록시 차종 및 배기량에 따라 부과되는 세금, 차종마다 다르게 적용

과태료 : 교통 법규 위반,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 받지 않을때 부과되는 벌금

 

출처 : sk 엔카

 

중고차 기준으로 세금 뿐만 아니라 차량 할부방법 (리스,현금,할부) , 차량 유지비, 보증잔존여부, 시승 가능여부, 마이마부 같은 중고차 동행서비스 이용 가능여부와 1년 보험료는 얼마나 내야하는지 등의 부가적인 부분들도 고려해야 합니다. 차값과 차량 유지비 외에 기타로는 품위유지비 같은것을 들수 있겠네요. 그 중에서도 자동차 보험료 계산은 구매전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죠!

 

저의 첫번째 드림카인 포르쉐 박스터를 엔카에서 알아보고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해봤습니다. 기분이라도 내면 좋잖아요! 중요한 부분이니 1분만 꼭 시간내서 보험료가 얼마나 나올지 꼭 확인하세요. 차량 소유여부나 사고여부 연령별로 보험료가 각각 다르게 나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sk엔카

 

1. 엔카에서 내가 보고 싶은 차량 매물을 선택, 사진 바로 밑에 보험료 조회를 누릅니다.

 

 

 

2. 그러면 DB 다이렉트 손해보험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여기 이름,주민번호,휴대폰번호 적어줍니다.

 

인증완료

 

 

3. 필수 항목 모두 동의한 후, 본인인증을 해주십니다. 휴대폰,네이버인증서,토스인증,공인 인증서등 입맞에 맞게 편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인증하였습니다.

 

 

 

4. 본격적으로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위해 차량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는 중고차 기준이니 제가 봤던 중고차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보험 산정기간은 1년 보험료로 잡았습니다.

 

 

5. 번호판을 입력하면 해당 번호판에 해당되는 차량이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이건 너무 편하네요 ㅎㅎ

 

 

6. 할인받는 특약 설정을 하는데요. 저는 첫차기준이라서 주행거리 특약과,에버그린 특약밖에 선택사항이 없었네요. 기본으로 이 두가지가 선택되어 있기는한데, 다른것도 해당되시면 자동차 보험료가 좀 더 저렴해 질수 있겠죠!

 

 

7. 운전자 범위를 정합니다. 저 같은 경우 혼자 차량을 몰 기회가 많을것 같아 피보험자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피보험자는 본인외에 다른 운전을 할 사람이 있는지 선택하면 됩니다.

 

 

 

8. 피보험자 선택후 다음을 누르게 되면 조회한 자동차 보험료가 계산이 되어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우 쏘카를 주로 이용하였기 때문에 운전경력이 잡히지 않았을것 같고 스포츠카로 조회했기 때문에 보험료가 좀 더 비싸게 나오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엔카의 경우 DB 다이렉트 손해보험과 연계되어있지만 보험사는 여러곳이니 차량 보험 가입전 여러군데 비교견적은 필수입니다.

 

보험료는 매년 저 금액을 내는게 아니라 무사고일 경우 해마다 보험료가 줄수도 있다고 하니 보험사에 자세히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차량을 구입하는것보다 차량 구매후 재산으로 잡힐 수도 있어 그 경우 소득세, 건보료, 기타 기름값등 여러가지를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우선 구입은 보류할려 합니다. 하지만 저의 드림카인 만큼 내년 연말까지는 꼭 구매해서 타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