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크롬 메모리부족 1분만에 해결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먹고 평소 친한 컴퓨터 가게에 볼일이 있어서 잠시 방문했는데 수지 맞았는지 사장님께서 자리에 있으시더라구요. 평소에는 출장이다 뭐다 연락안하고 가는 날이면 없으신 경우가 많은데 요즘 겨울철에 죽쓰는 날이 많다고 하셔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간김에 모처럼 궁금한 부분을 물어보았습니다.



얼마전부터 집의 크롬을 여러개켜서 작업을 하면 자꾸 메모리 부족이라는 팝업이 떠서 이유를 알수가 없었는데요. 분명 그래픽카드 CPU 조차 최신으로 바꾸었고 메모리 또한 피같은 돈을 주고 2GB를 더 구입해서 장착했기때문에 부족하다는 건 있을수가 없는 일이였습니다. 


물론 제가 그렇게 엄청나게 고퀄의 게임켜놓고 다른 작업하는 그런일도 없었으니까 더욱 이해가 안가는 일이었죠






우선 제가 해본 정말 간단하게 구글 크롬 메모리 부족 현상을 해결봤던 방법부터 말씀드리자면 크롬의 설정을 눌러 나오는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쭉쭉 내리다보면 고급이라는 메뉴를 발견할수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줍니다.




그 후 한 중간쯤 가다보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보이실텐데요 그부분을 과감하게 눌러주셔야합니다. 익스플로러 화면에서도 종종 봤었는데 크롬에는 저기에 숨겨져 있더군요.




그럼 이렇게 여러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인터넷 사용기록 , 다운로드 기록,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저 항목 4개 클릭한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줍니다.




삭제가 완료되고 나서 아래로 쭈욱 스크롤 좀더 내리다 보시면 크롬 종료후에도 백그라운드 업을 계속 실행 이 부분과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이부분이 저렇게 보시는것과 같이 파란색 버튼으로 활성화가 되있어야 합니다. 



만약 저게 없다면 잠깐은 오류가 해결된듯이 보이나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현상이 또 생길수가 있으니 구글 크롬 메모리부족을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저버튼을 활성화 시키셔야 합니다.


보통 제가 방금 말씀드린 이 전까지의 내용은 인터넷상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지만 방금 부분은 제가 삼시세끼 컵라면 먹어가면서 컴퓨터앞에만 앉아있으면서 찾아낸 내용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꼭 저것만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방법알려준다면서 하나만 알려드리면 섭섭할것 같아 두번째 방법 공개해보면 내컴퓨터에 마우스 갖다놓고 오른쪽눌러주면 저런 화면이 나오는데 속성을 클릭합니다.





화살표와 같이 고급시스템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성능 옵션창이 나오면서 3가지 메뉴를 클릭할수 있는데 그중 가운데 메뉴인 고급창을 클릭하시면 가상 메모리 부분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저기서 가상메모리를 임의로 설정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변경을 클릭해보면





이렇게 가상메모리 값을 변경할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런데 값을 입력하기전 반드시 사용자 지정크기에 체크를 해주셔야지 값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 메모리 권장값은 어떻게 알수있느냐? 



저 화면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따로 권장값을 표시해주니 그 값을 적어주면 됩니다. 제 컴퓨터를 예로 들자면 권장 가상메모리 값이 12193MB네요.


저부분을 적어주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가상 메모리값이 안나타나고 구글 크롬 메모리 부족 현상은 더이상 발견되지 않을것입니다.





가상 메모리값 설정후에도 고클린을 다운받으셔서 하드디스크 최적화와 프로세스를 초기화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클린의 두메뉴가 바로 그러한 작업을 도와주는데 인터넷이 느려질때 저부분을 클릭하시면 프로세스를 초기화할수있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자 지금까지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해오신분들이라면 몇주동안은 크롬 메모리부족 팝업창 안뜨고 잘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그건 임시방편이었다는... 저역시 2주후 다시 팝업창이 떴습니다.


컴퓨터 사장님이 하신 말씀은 그현상은 윈도우의 에러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방법은 포맷을 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는게 확실한 해결방법이다라고 하셨는데요. 출근해서 퇴근할때까지 밥먹는 시간 빼고 컴퓨터만 만지시는 분이니 왠지 모르게 믿음이 가서 저는 조만간 기회잡고 윈도우 새로 깔아볼려고 합니다. 속터지는것보다는 나으니까요. 혹시나 다른방법 알고 계신분들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제가 꼭 사용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