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내 분기배당주 실제수익률 공개 및 배당금 상위종목은?

반응형

내가 주식에 관심을 본격적으로 갖기 시작한것은  2022년도부터이다. 그전까지는 주식은 막연히 돈버는 사람들만 한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의 2030 세대들이 미래에 국민연금을 못받을수 있다는 불안감이 시작되면서부터 노후대비를 할수있는 제테크 수단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 하나 친척중에 주식에 올인해서 생활이 힘들어진 분을 봐와서 "주식을 하면 과연 망하기만 할까?" 라는 의문점도 있었기 때문에 시작할수 있지 않았나 싶다. 길지 않은 기간 투자를 하면서 느낀점은 너무 욕심내지 않으면 주식으로도 돈을 벌수 있겠구나 확신이 생겼다.

 

"모든분야에는 항상 상위 1%가 있으니까"

 

 

오늘 주제인 국내 분기배당주를 논하기전에 분기배당주라 함은 주식식장에서 투자자에게 분기별로 배당금이 지급되는 방식의 주식을 말한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겠지만 나는 1년에 한번받는 연배당보다 4번받는 분기배당이 더욱 매력적이고 동기부여가 되더라..

 

나처럼 주린이중 배당주 찾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이 있을것 같아 말씀드리자면, 네이버>증권>국내증시>배당 항목을 누르면 국내 배당이 지급되는 목록의 주식들을 볼수 있다.

 

 

나도 주린이라기업실적의 모든항목을 자세히는 모르지만 분기배당주를 선택할때 영업이익과,당기순이익,이익률을 무조건 보는 편이다. 그리고 그외에도 배당이력이나 배당수익률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나같은 경우 평균 배당수익률은 5%를 목표로 잡고있으며, 최근에 그에 해당되지 않는 주식들은 정리했다. 

 

실제 주식 매도후 손익 (소소하다.. ㅋㅋ)

 

나같은경우 본업때문에 주식에 신경을 많이 쏟기도 힘들고 성향에도 맞지않아 장기투자를 하지만 가끔 일부 종목은 매도하여 다른 분기배당주나 연배당주로 갈아탄다. 최근에는 8월,9월 네이버와 농심 주식 매도해서 소소하게 재미를 봤다. 농심은 보유수량 14주 정도로 많지는 않았는데 35~36만원대 샀던게 45만원 까지 올라갔으니 신기했다... 애증의 네이버도 최근에 올라서 매도하고 배당주로 갈아탔다. 

 

현재는 농심같이 배당수익률이 2%미만인것들은 정리후 5%에 근접한 주식들만 매수하였으며, 나름 순황중에 있다. 보유 주식종목은 CJ제일제당 우, KT&G, SK텔레콤, 신한지주, 현대해상, 리얼티인컴이며 이중 분기배당은 CJ제일제당 우랑 SK텔레콤,신한지주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은 배당금 상위종목은 KT&G나 리얼티인컴정도가 될거 같다.

 

 

특이하게 미국주식도 하고 있는데 리얼티인컴이 국민배당주이고 월배당주로 너무 매력적이라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매월 알림톡으로 해외배당금이 입금되었다는 소식 들으면 너무나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열심히 투자해서 60세이후에는 월배당으로 300만원씩 만드는게 목표다... 계산해보니 대략 10억이 필요하다 ㅋㅋㅋ 빡세게 버입시다.!

반응형